기사 메일전송
예스24, 2026 새해 첫 책 큐레이션 및 완독 챌린지 진행
  • 허현자 기자
  • 등록 2026-01-05 14:06:03

기사수정
  • 56인 작가 추천 큐레이션부터 사락 완독 챌린지까지… 새해 독서 응원 이벤트 진행
  • 법륜 스님, 김금희 소설가,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 등 각 분야 대표 저자들이 큐레이션 참여해
  • 댓글·문자·SNS 참여 이벤트 통해 YES상품권, 새해 읽고 싶은 도서 등 선물 증정

예스24, 2026 새해 첫 책 큐레이션 진행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독서의 시작을 응원하는 ‘새해 첫 책 큐레이션’과 새해 첫 책 완독을 돕는 독서 챌린지 ‘사락에서 #리딩스타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28일까지 이어지는 ‘새해 첫 책 큐레이션’은 56인의 작가들이 예스24 도서 PD와 함께 차분한 새해 시작을 돕는 ‘2026년 첫 책’을 추천하는 내용으로 기획했다. 큐레이션에는 법륜 스님, 이해인 수녀, 나태주 시인, 김금희 소설가, 싱어송라이터 한로로,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저자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구슬같이 아름다운 우리말로만 구성된 낱말책 ‘푸른배달말집’을 추천한 법륜 스님은 “새해에는 말 한마디, 생각 하나를 더 살펴 마음 가는 대로 살아보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권하고 싶다”고 추천평을 전했다.

 

또 김금희 소설가는 “막연한 불안과 긴장을 안고 새해를 맞이한 이들에게 건네고 싶은 책”이라며 시집 ‘나는 긴장을 기르는 것 같아’를 추천했고, 이외에도 시집 ‘사랑과 멸종을 바꿔 읽어보십시오’와 소설 ‘하얼빈’은 각각 싱어송라이터 한로로와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의 선택을 받았다.

 

이번 큐레이션과 함께 작가들이 직접 꼽은 추천 문장을 매주 받아볼 수 있는 ‘큐레이션 문자 배달’ 이벤트도 마련됐다. 문자 알림 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YES상품권 1000원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독서지원금을 선물하는 △나의 2026 새해 첫 책 공유 이벤트 △새해 복주머니 행운 당첨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더불어 예스24는 독서 커뮤니티 ‘사락’을 통해 새해 첫 달 동안 한 권의 책 완독을 목표로 하는 ‘사락에서 #리딩스타트’ 이벤트를 오는 1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사락 독서노트 내 ‘읽고 있어요’ 기능에 완독할 도서를 추가한 뒤 오늘 읽은 페이지에 밑줄을 기록하면 된다. 밑줄 기록 1건 이상 시 YES상품권 500원, 10건 이상 기록 시 YES상품권 1000원을 참여자 전원에게 증정하며, 최다 기록자 10명에게는 YES상품권 5000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완독 후 마지막 페이지의 밑줄 이미지를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리딩스타트, #사락)와 함께 공유한 회원 중 10명을 추첨해 새해에 읽고 싶은 도서를 선물한다.

 

예스24 도서사업본부 조선영 본부장은 “예스24는 독서의 시작과 완독을 응원하는 이번 새해 첫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 한 해 독자들과 함께 독서 문화를 만들어 가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눈 오는 숲에서 눈으로 보고 겨울눈을 읽다…광릉숲 동계 해설 운영 국립수목원이 겨울철 관람객을 대상으로 광릉숲의 생태를 체험하는 2026년 동계 숲해설 프로그램 ‘광릉숲 생태(소주제: 겨울눈(芽)이야기)’를 운영하며, 겨울 숲에서 꽃눈과 잎눈을 관찰하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국립수목원은 동절기에도 숲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광릉숲 겨울 철새 탐방’과 ‘광릉숲 생태’ 등 .
  2. 한국마사회, 2026년 은퇴경주마 승용전환 지원사업 1차 신청 접수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은퇴경주마의 안정적인 퇴로 마련과 말 복지 증진을 위한 `2026년 은퇴경주마 승용전환 지원사업` 1차 신청을 21일까지 접수한다.동 사업은 경주마로서의 역할을 마친 말들이 승용마로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조련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올해는 약 100두를 대상으로 두당 최대 550만원의 조련비를 지.
  3. HMM, HD현대 자율운항 솔루션 도입…선대 40척 적용 HMM이 15일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HD한국조선해양, 아비커스와 ‘AI 기반 자율운항 솔루션 도입 계약 및 기술협력 MOU’를 체결하고 40척 선단에 자율운항 솔루션을 적용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최원혁 HMM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형관 HD한국조선해양 대표, 강재호·임도형 아비커스 대표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H...
  4. 가스공사,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신신청 제도 `순항`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난해 7월 공공기관 최초로 시행한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신신청` 제도가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에너지 복지 모델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이 제도는 복잡한 신청 절차나 정보 부족으로 요금 경감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취약계층을 가스공사가 직접 발굴하...
  5. 산업부, K-수출스타 500 본격 시동…중소 수출 허리 키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16일부터 ‘K-수출스타 500’ 참여기업 모집을 시작하며, 수출 유망기업을 2030년까지 수출 1천만달러 이상 스타기업으로 키우는 대규모 육성 사업을 본격화했다.산업부는 우리 수출이 7천억달러를 돌파했지만 상위 1% 기업이 수출의 약 84%를 차지하는 구조적 양극화가 지속되고 있다며, 중소 수출기업의 체질 강화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