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언석 “정청래의 ‘무정쟁 주간’은 침묵 강요…이재명 정권 경제 참사 덮기”
  • 허현자 기자
  • 등록 2025-10-28 16:11:27

기사수정
  • “김현지 전 비서관, 대통령실 비선 의혹 해소 위해 국감 출석해야”
  • “최민희 위원장, 과방위 ‘살인적 일정’ 책임져야…즉각 사퇴 촉구”
  • “민중기 특검, 주식 내부정보 이용 의혹…수사·사퇴 불가피”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APEC 정상회의 기간을 ‘무정쟁 주간’으로 선언하자고 했지만, 이는 이재명 정권의 경제 참사를 덮기 위한 침묵 강요이자 정치적 물타기”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

송 원내대표는 “지금 국민들은 집값 폭등, 대출 규제, 세금 부담, 물가·금리 인상으로 절규하고 있다”며 “그런데 여당 대표는 이런 고통을 외면한 채 ‘입을 다물자’고 한다. 국민의 고통은 안중에도 없는 발언”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쟁을 멈추는 길은 간단하다. 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이 야당 탄압을 중단하고 국민의 삶을 짓밟지 않으면 된다”며 “노란봉투법과 개정 상법은 원상복구해야 하고, 중대재해처벌법은 합리적 수준으로 조정해야 한다. 사법부 독립 침해와 검찰 해체 시도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송 원내대표는 대통령실 비선 의혹과 관련해 “내일 운영위원회에서 김현지 전 총무비서관(현 제1부속실장)의 국감 출석 여부가 논의될 예정”이라며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대통령실에서 비선 의혹이 제기된 만큼, 김 전 비서관은 국회 출석을 통해 국민적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운영 문제를 언급하며 최민희 위원장을 강하게 비판했다.

 

송 원내대표는 “최근 과방위 직원 3명이 과로로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동일 요인으로 1년 내 3명 이상 질병자가 발생하면 중대재해처벌법 위반”이라며 “이는 전적으로 최민희 위원장의 독단적 운영 탓”이라고 말했다.

 

그는 “작년 이진숙 방통위원장 인사청문회를 3일간 강행해 방통위 직원이 쓰러진 일도 있었다”며 “최 위원장은 피감기관에 결혼식 축의금을 요구하고, 과로 사태까지 초래한 만큼 도의적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축의금 명단에 이름이 올랐던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아직 돈을 돌려받지 못했다고 밝힌 만큼, 거짓 해명이 있었는지 수사기관이 진상규명에 나서야 한다”며 “뇌물은 돌려줘도 죄가 성립한다”고 지적했다.

 

송 원내대표는 또 민중기 특검의 내부정보 이용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민중기 특검이 네오세미테크 주식 거래 정지 직전에 내부 정보를 듣고 주식을 처분했다는 폭로가 나왔다”며 “사실이라면 명백한 미공개정보 이용, 불법 주식 거래”라고 주장했다.

 

송 원내대표는 “주가조작 사건을 수사해야 할 특검이 오히려 수사 대상이 되는 모순된 상황”이라며 “민중기 특검은 즉각 사퇴하고, 수사기관이 엄정히 조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송 원내대표는 끝으로 “국민의힘은 내란 사태 이후 흔들리는 국정 기강을 바로 세우고, 국민의 삶을 지키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민주당의 무책임한 국정 운영과 독단을 끝까지 견제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인구주택총조사 성공적 마무리…500만 표본 조사 완료 국가데이터처가 21일 2025 인구주택총조사가 국민들의 적극적인 응답과 협조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히며, 500만 표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는 내년 11월 공개될 예정이다.국가데이터처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체 가구의 약 20%에 해당하는 500만 표본 가구를 대상으로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진행해 주요 조사항목을 수집.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초‧중등학생 희망 직업…교사·운동선수·의사 순 유지…고교생은 취업 희망 증가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2025년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학생들의 희망 직업은 전년과 유사하게 교사·운동선수·의사 등이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고등학생의 대학 진학 희망 비율은 줄고 취업 희망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3일까지 초‧중...
  4.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5. 코이카, 화제의 웹드라마 `개발남녀` 시즌2 공개 청춘남녀의 일과 삶을 소개팅이라는 친숙한 일상 소재를 활용해 대중에 다가섰던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의 웹드라마 `개발남녀`가 시즌2로 돌아왔다.공공기관이 연애 웹드라마를 시즌제로 제작하는 것은 이례적인 시도로, 지난해 이미 큰 호응을 얻은 `소개팅` 편에 이어 두 번째 시즌 역시 다시 한번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