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경재단 ‘쓰레기 없는 할로윈’ 해피쓰담데이 성료
  • 허현자 기자
  • 등록 2025-11-03 12:45:51

기사수정
  • 10월 31일~11월 1일 서울 홍대 일대서 ‘쓰레기 없는 할로윈’ 콘셉트의 친환경 캠페인 진행
  • 플로깅·체험형 부스·키크니 작가 협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양일간 시민 540여 명 참여, 총 160kg 쓰레기 수거하며 도심 속 환경정화 실천

환경재단은 지난 10월 31일과 11월 1일 양일간 서울 연남동 스페이스비 및 홍대입구역 일대에서 개최한 ‘쓰담서울 시즌5 - 해피쓰담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환경재단 `해피쓰담데이` 현장(제공: 환경재단)

‘쓰담서울’은 환경재단과 한국필립모리스가 서울이 깨끗해지면 바다도 깨끗해진다는 슬로건 아래 2021년부터 함께 추진해온 도심 환경 개선 캠페인이다. 올해는 빗물받이를 정화하고 아트워크를 통해 쓰레기 투기 방지를 유도하는 ‘쓰담필터’ 활동을 전국 단위로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할로윈을 맞아 ‘우리가 버린 쓰레기가 유령이 돼 돌아왔다 - 쓰레기 유령 퇴치 작전’을 콘셉트로, 도심 속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플로깅 활동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 작가와 협업으로 조성된 아트워크 포토존은 ‘쓰레기 없는 할로윈’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주요 프로그램인 ‘트래시 오어 트릿(Trash or Treat)’ 플로깅 부스에는 쓰레기를 수거할 수 있는 집게와 봉투를 제공했으며, 시민 540여 명이 참여해 홍대 일대의 담배꽁초와 생활 쓰레기 총 160kg을 수거했다. 플로깅 참가자에게는 럭키드로 참여권과 비건 디저트 교환권 등이 제공돼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이 밖에도 ‘기후위기 타로’, ‘실크스크린 워크숍’, ‘쓰담 다이어리’, ‘모두모아 캠페인’ 등 기후 변화와 재활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됐다.

 

행사에 두 아들과 함께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들을 위해 바쁜 일정을 쪼개 참여했는데 플로깅뿐 아니라 퍼즐과 실크스크린 등 다양한 체험을 한 번에 할 수 있어서 너무 알찼다며, 럭키드로 선물과 함께 야외 공간에서 비건 디저트를 즐기며 캠핑에 온 듯한 기분을 느꼈고, 내년에도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환경재단은 쓰레기 문제를 비롯한 환경 이슈가 시민들에게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도심 속 환경 개선과 자원 순환 문화를 확산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인구주택총조사 성공적 마무리…500만 표본 조사 완료 국가데이터처가 21일 2025 인구주택총조사가 국민들의 적극적인 응답과 협조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히며, 500만 표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는 내년 11월 공개될 예정이다.국가데이터처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체 가구의 약 20%에 해당하는 500만 표본 가구를 대상으로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진행해 주요 조사항목을 수집.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초‧중등학생 희망 직업…교사·운동선수·의사 순 유지…고교생은 취업 희망 증가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2025년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학생들의 희망 직업은 전년과 유사하게 교사·운동선수·의사 등이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고등학생의 대학 진학 희망 비율은 줄고 취업 희망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3일까지 초‧중...
  4.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5. 코이카, 화제의 웹드라마 `개발남녀` 시즌2 공개 청춘남녀의 일과 삶을 소개팅이라는 친숙한 일상 소재를 활용해 대중에 다가섰던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의 웹드라마 `개발남녀`가 시즌2로 돌아왔다.공공기관이 연애 웹드라마를 시즌제로 제작하는 것은 이례적인 시도로, 지난해 이미 큰 호응을 얻은 `소개팅` 편에 이어 두 번째 시즌 역시 다시 한번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